top of page

Artist with MPNE Project 1 성실히 한 길을 걷는 사명자가 부르는 확신의 노래 신현미 2집 <A New Histo

신현미 2집 <A New History>

Tracklist

02. 갈라디아서 2:20

03. 길 잃은 자의 친구 (feat.조준모)

04. Amazing Grace

05. 향유옥합

06. 주만 아는

07. 주와 같이 길 가는 것 08. 눈물 골짜기 (feat.박요한,전선아,주 리,이종익)

09. 새 하늘과 새 땅 10. Forever With You (Inst.)

11. 갈라디아서 2:20 (Inst.)

12. 눈물 골짜기 (Inst.)

13. 새 하늘과 새 땅 (Inst.)

단단하고 차분한 신현미의 보컬,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의 음악성, 그리고 메시지

2016년 3월 28일 소니뮤직을 통해 신현미 2집 <A New History> 를 출시했다. 신현미는 숭실대학교 현대교회 음악학과와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뮤지컬 씨어터를 전공, 수료 하였으며 강명식 2 집 <삶>에 게스트 보컬로 참여,‘내 생명 주님 손에’를 강명식과 듀엣으로 불렀다. 이후 2013 년 1 집 음반 <이처럼>를 선보였다. 프로듀서인 국내 정상급 재즈피아니스트인 송영주와는 사제지간으로 1 집에 이어 2 집도 함께 작업하였으며 박요한, 주리, 이종익, 조준모, 전선아가 피쳐링으로 참여하였다.

<A New History>는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 무너진 신앙의 기틀을 새로 세우는 과정에서 경험한 신현미의 회개와 회복을 통한 고백과 다짐, 그리고 그 안에서의 감사와 환희, 더 나아가 마라나타의 재림신앙까지 회복된 자의 오늘과 미래의 노래를 담았다. 때문에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오늘의 환희와 내일의 기대를 노래한다. 이번 음반의 첫 번째 곡이자 신현미의 작사.곡인 ‘Forever with you'는 음반 전체가 담고 있는 이와 같은 메시지를 가장 극명하게 대변한다. 과거의 무너졌던 자아는 ‘이 길 끝엔 뭐가 있을까/ 끝이 보이지 않는 이 길 끝엔/ 어둠의 길 두려움의 길에서 나는 울고 있어’(‘Forever with you'가사 중) 라고 노래하지만, 그 길의 끝에서 만난 주님은 ‘다시 일어서서 가는 거야 넌 할 수 있어/내 손을 잡아 놓지 않을 거야 영원히’(‘Forever with you'가사 중)라고 격려해 주신다.

두 번째 트랙 ‘갈라디아서 2:20’도 같은 구조다. ‘죽은 자처럼 살았네 악으로 무너져 있었네 (중략)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나 살게 하소서.’ 그러나 세 번째 곡 ‘길 잃은 자의 친구’와 그 다음 곡 ‘Amazing Grace'는 주님을 만난 후의 기쁨과 은혜를, 다섯 번째 곡 ’향유옥합‘과 여섯 번째 곡 ’주만 아는’는 새로운 헌신과 다짐을, 일곱 번째 곡인 ‘주와 같이 길 가는 것’과 여덟 번째 곡 ‘눈물 골짜기’는 주님과의 동행을 노래한다. 그리고 마지막 곡 ‘새 하늘과 새 땅’은 마라나타 재림 신앙을 선포한다. 다시 말해 ‘1-2/ 3-4/ 5-6/ 7-8/ 9’라는 트랙이 하나의 메시지 군을 이루는 구조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구조는 음악으로 흘려 보낼 수 있는 메시지의 응집력을 높여 ‘듣기만 하는 음반에서 생각하게도 하는 음반’으로 음반의 의미를 격상시킨다. 하지만 ‘생각에 잠기게 하는 음반’만은 아니다. 이와 같은 뚜렷한 메시지에 송영주라는 국내 최고의 재즈피아니스트의 음악성과 신현미의 단단하면서도 깊이 있는 보컬이 견고하게 더해져 음악성과 메시지라는 기독음악의 기능 두 영역을 만족시킨다. 신현미는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 앨범을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들이시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길 바란다’며 ‘깊은 절망과 아픔 가운데서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지는 진정한 회복이 이루어지는 삶 되시길 간절히 기도한다’고 음반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소니뮤직 CCM

MPNE와 Artist 신현미가 함께 합니다.

MPNE는 Artists와 함께 만들어갑니다.

문의 : info@mpne.net or 201.669.4154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